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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관동의
회원이용약관

제1조 목적

전인병원(http://cimh.co.kr/) 회원가입 약관은 이용자가 전인병원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과 전인병원과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회원가입

  • ①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는 전인병원(http://cimh.co.kr/)에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하고 '가입하기' 단추를 누르는 방법으로 회원 가입을 신청합니다.
  • ② 회원가입 계약의 성립시기는 전인병원의 승낙이 가입 신청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 ③ 회원은 위 제1항의 회원정보 기재 내용에 변경이 발생한 경우 즉시 변경사항을 정정하여 기재하여야 합니다.

제3조 서비스의 제공

전인병원(http://cimh.co.kr/)는(은) 회원에 대해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① 전인병원 뉴스 메일 서비스
  • ② 전인병원 온라인 상담실 이용 서비스
  • ③ 전인병원 회원을 위한 컨텐츠 서비스
  • ④ 기타 전인병원에 타 업체와 제휴해서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

제4조 서비스의 중단

전인병원(http://cimh.co.kr/)는(은) 회원에 대해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① 전인병원은 컴퓨터 시스템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기타 전인병원(http://cimh.co.kr/)에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기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 ② 위 제1항에 준하는 사유에 의한 중단의 경우 전인병원은 본 약관에서 정하는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전인병원에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 ① 회원은 전인병원에 언제든지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전인병원은 탈퇴요청을 받은 즉시 해당 회원의 회원등록 말소를 위한 절차를 밟습니다.
  •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전인병원은 회원자격을 적절한 방법으로 제한 및 정지,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타인의 사이트 이용을 방해하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전인병원을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③ 전인병원에 회원자격을 상실시키기로 결정한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 당사자에게 회원등록 말소 전에 이를 통지하고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6조 통지의 의무

  • ① 전인병원에 특정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회원가입시 등록한 메일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 ② 전인병원에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1주일 이상 전인병원의 홈페이지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7조 개인정보의 보호

  • ① 개인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은 사이트 내에서 제공하는 컨텐츠 및 서비스의 원활한 활용과 회원 관리를 목적으로 합니다.
  • ② 개인 정보 수집 항목은 개인회원 등록 시 아이디 관리를 위해 필요한 성명, 연락처, 전자메일 주소 등의 기본정보를 수집합니다.
  • ③ 개인 정보의 보유기간은 개인이 정보를 등록하여 전인병원(http://cimh.co.kr/)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기간에 보유되며, 개인이 회원탈퇴를 요청한 경우에는 정보를 삭제 처리하여 더 이상 정보를 보유하지 않습니다.
  • ④ 게시판 등 커뮤니케이션 공간에서 개인정보(이름, ID, email 등)가 자발적으로 공개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공개된 정보가 제3자에 의해 수집되고, 연관되어 지며, 사용될 수 있으며 제3자로부터 원하지 않는 메시지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제3자의 그러한 행위는 회사가 통제할 수 없습니다. 전인병원(http://cimh.co.kr/)는(은) 통제할 수 없는 방법에 의한 회원정보의 발견 가능성에 대해 보장을 하지 않습니다.

제8조 전인병원의 의무

  • ① 전인병원은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 ② 전인병원은 회원이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노력합니다.
  • ③ 전인병원은 회원이 원하지 않을 경우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9조 회원의 의무

  • ① 회원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회원가입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 전인병원(http://cimh.co.kr/)에 게시된 정보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 전인병원(http://cimh.co.kr/)에나 기타 제3자의 인격권 또는 지적재산권을 침해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다른 회원의 ID를 도용하는 행위
    • 정크메일(junk mail), 스팸메일(spam mail), 행운의 편지(chain letters), 피라미드 조직에 가입할 것을 권유하는 메일,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등이 담긴 메일을 보내거나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전송 또는 게시하는 행위
    • 전인병원(http://cimh.co.kr/)의 직원이나 전인병원(http://cimh.co.kr/) 인터넷 서비스의 관리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dl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전자우편으로 발송하는 행위
    • 스토킹(stalking) 등 다른 회원을 괴롭히는 행위
    • 다른 회원에 대한 개인정보를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 불특정 다수의 자를 대상으로 하여 광고 또는 선전을 게시하거나 스팸메일을 전송하는 등의 방법으로 전인병원(http://cimh.co.kr/)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목적의 활동을 하는 행위
    • 전인병원에 제공하는 서비스에 정한 약관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
  • ② 위 제1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회원이 있을 경우 전인병원은 해당회원에 대한 회원자격을 적절한 방법으로 제한 및 정지,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③ 회원은 그 귀책사유로 인하여 전인병원에나 다른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10조 회원 ID 및 비밀번호 관리

  • ① 전인병원(http://cimh.co.kr/)으로 부터 부여받은 회원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각 회원에게 있습니다.
  •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 ③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전인병원(http://cimh.co.kr/)에 통보하고 전인병원(http://cimh.co.kr/)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1조 공개 게시물의 삭제

회원의 공개 게시물의 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전인병원(http://cimh.co.kr/)는(은) 회원에게 사전 통지 없이 해당 공개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고 해당 회원의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 또는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①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 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
  • ② 공서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유포하는 내용
  • ③ 범죄행위와 관련이 있다고 판단되는 내용
  • ④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 ⑤ 광고성 또는 상업적 목적이 두드러진 경우
  • ⑥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내용

제12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 ① 전인병원에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전인병원(http://cimh.co.kr/)에 귀속합니다.
  • ② 회원은 전인병원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전인병원(http://cimh.co.kr/)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3조 약관의 개정

  • ① 전인병원은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② 전인병원에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 ③ 전인병원에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개정된 내용이 관계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한 개정 이전에 회원으로 가입한 회원에게도 적용됩니다.
  • ④ 변경된 약관에 이의가 있는 회원은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부 칙

  • 본 약관은 2015년 9월 10일 부터 시행합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통합의료진흥원 전인병원(이하 "본원"이라 한다) 은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있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1.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본원은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 회원제 서비스 이용 및 제한적 본인 확인제에 따른 본인확인.
  • 만 14세 미만 이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본인확인.
  •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진료 및 추가 서비스]
  • 온라인 및 오프라인 진료 / 건진 예약, 조회 및 진료를 위한 본인 확인 절차에 사용
  • 진단 및 치료를 위한 서비스 (협의진료에 필요한 개인정보 및 진료정보 공유)
  • 진료비 청구, 수납, 환불 등의 원무 서비스
  • 진료비 계산서, 내역서, 재 증명서 발송
  • 온라인 및 오프라인 검사 수락, 외부검사 의뢰
  • 의료법, 형법 등 관계 법령에 의거한 정보 제공
  • 민원인의 신분 확인, 민원 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 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의 목적
  • 의료의 질 관리, 읜료기관 관련 평가, 병원 운영을 위한 법적, 행정적 대응 및 조치
  • 진료, 예약, 입원예정 및 검사 예정에 대한 Mobile 안내
  • 교육, 연구, 진료서비스에 필요한 최소한의 분석 자료
  • 가족 등에게 병의 증세, 환자상태 설명
  • 병실 조회 및 면회, 주차요금 정산
  • 병원이용 안내 및 병원의 새로운 서비스, 행사정보 안내

2.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 본원은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 이용기간 또는 정보 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 보유합니다.

[진료를 받을 때]
  • 수집항목 :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 수지방법 : 본원에 내원하여 개인정보 이용 동의서 작성 시

▶ 다만, 수직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도 다음을 포함하여 관련 법령에서 보유 기간을 정한 경우 해당 법령에 따라 보유합니다.

  • 진료목적으로 수집한 개인정보 : 의료법 기준에 준함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 본인 확인에 관한 기록 : 6개월(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의 관한 법률)
  • 방문에 관한 기록 : 3개월(통신비밀보호법)
  • 홈페이지 회원정보의 경우 회원탈퇴 시 부정사용기록 확인을 위하여 3개월까지 보유하고 이후에는 DB에서 삭제하고 보유하지 않습니다.

3.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 본원은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고지한 범위또는 서비스 이용약관에 명시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넘어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과 같은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 정보주체로부터 사전에 공개에 동의한 경우
  • 국민건강보험법에 의해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요양급여비용 청구를위한 진료기록 제출
  • 의료법 제21조 및 기타 다른법률에서 개인정보의 제공 규정이 있는 경우
  •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를 받는 경우 병원간의 상호 진료 협력을 위하여 의료정보 제공
개인정보를 제공받는자 이용목적 개인정보항목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본원에 환자를 의뢰한 병·의원 경과파악 및 치료 방향 결정 투약 및 주사 처방내역, 검사 및 영상 진단 결과, 진료회신서 의료법 시행규칙 제18조 (진료에 관한 기록의 보존)에 명시된 진료기록부 보존기간(10년)

4. 개인정보 처리의 위탁

▶ 본원은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처리 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위탁업체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기간
(주)비트컴퓨터 의료정보시스템 유지보수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주)테크하임 PACS정보시스템 유지보수
네이처 영상의학과 영상검사의뢰 및 판독
웨비넷 인터넷 홈페이지 운영
SCL 검체의뢰

▶ 본원은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 될 수 있도록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5.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 정보주체는 본원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요구
  •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요구
  • 삭제요구
  • 처리정지 요구

▶ 다만,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본원은 위와 같은 요구를 거절하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의를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정보주체와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공란한 경우로서 정보주체와 그 예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권리행사 방법 및 절차]
  • 1) 본원은 고객이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 및 삭제를 요구하는 경우에는 고객의 요구에 성실하게 응대하고,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고객의 방문 이외의 전화, 우편, FAX 등 기타 신청방법에 의한 고객의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및 삭제 절차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 진료기록의 열람/증명
      환자(정보주체)의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의무기록 사본발급[열람]신청서, 의무기록 정정 신청서를 통하여 열람하거나 정정요구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의료법,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에서 요구하는 서류가 구비되어야 하며, 미제출시 거절 될 수 있습니다.
    • 진료기록의 열람/증명
      고객은 본원을 방문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증명을 요구할 수 있고, 신속하게 이에 대하여 응대합니다.
    • 개인정보의 정정/삭제
      본원은 고객이 개인정보에 대한 정정·삭제를 요구하는 경우, 개인정보에 오류가 있다고 판명되는 등 정정·삭제를 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에는 지체없이 정정·삭제를 합니다. 본원은 정정·삭제 내용의 사실 확인에 필요한 증빙자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2) 고객이 본인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증명을 요구하는 경우, 고객의 신분을 나타내는 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신형) 등의 신분증명서를 제시 받아 본인 여부를 확인합니다.
  • 3) 고객의 대리인이 방문하여 열람 증명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대리관계를 나타내는 위임장 및 명의 고객의 인감증명서와 대리인의 신분증명서 등의 증표를 제시 받아 진정한 대리인인지 여부를 확인합니다.
  • 4) 만14세 미만의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정정 및 삭제 또는 처리정지를 요구할 수 있으며, 아동과의 관계 및 신분증명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 5) 고객이 제3자에 대한 개인정보의 제공에 동의한 경우에도 오류 정정의 요구를 받은 경우에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개인정보의 제공을 중단하고,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제3자 및 당사자에게 그 사실을 통지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 6) 본원은 개인정보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열람·증명 또는 정정을 거정할 정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는 고객에게 이를 통지하고 그 이유를 설명합니다.

6.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 본원은 서비스 이용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수집·처리합니다.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은 다음과 같으며, 선택항목을 입력하지 않아도 의료서비스이용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홈페이지 회원 가입 시]
  • 필수항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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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료 시]
  • 필수항목 : 이름,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 주소, 의료보험증번호, 진료기록, 건강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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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료비 수납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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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선택사항 : 통장계좌번호 (환자 금액정산 시), 핸드폰번호(현금영수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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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외 특정 목적을 위해 단기적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할 경우에는 별도로 공지하고 수집합니다.]

7. 개인정보의 파기

▶ 본원은 수집된 개인정보를 제2조의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동안 보유합니다. 본원은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파기하고, 개인정보가 제3자에게 제공된 경우에는 제3자에게 파기하도록 지시합니다.

▶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파기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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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파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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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 본원은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정기적 직원교육
  •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제한, 고유식별 정보 등의 암호화 시스템 설치
  • 물리적 조치 : 서버실, 의무기록실 등의 접근통제

9.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 본원은 개인정보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규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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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권익침해 구제방법

아래의 기관은 병원과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병원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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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하는 위 항목에 대하여 동의를 거부할 수 있으며, 동의 후에도 언제든지 철회 가능합니다. 다만, 수집하는 개인정보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기본정보로서, 동의를 거부하실 경우에는 회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에 제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